농지원부 발급 신청 하기 2018/06/17 22:52 by 깨죽이

농지원부 발급 신청 하기


(출처 : 나무위키)


토지 투자를 하게 될 때 간혹 농지를 거래하게 되면서 농지원부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농지원부는 법으로 그 작성이 규정되어 있는데요. 작성된 농지원부는 농업인임을 증명하는데 사용되기도 합니다. 예를들면 농협 조합원이 되는데 농지원부가 필요하죠.




농지원부 발급 받는 것은 읍면동사무소를 찾아가면 쉽게 가능합니다. 다만, 이 경우에는 수수료 1천원을 내야합니다. 집에서 편히 정부24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도 있는데요. 전자민원창구를 통해 온라인에서 발급받게 되면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그러니 편하게 집에서 발급받으시는게 여러모로 좋겠죠.





사진에서 보시는 것처럼 정부24를 검색해서 들어가셔도 되고, 아래 제가 드리는 링크를 타고 정부24로 가셔도 됩니다.


정부24 바로가기 www.gov.kr


이렇게 정부24로 들어가셨으면, 민원24를 클릭하시고 테마별을 눌러 농지원부 발급 신청을 찾으시면 되는데요. 위에 검색창에 농지원부를 검색하셔도 바로 찾을 수 있습니다.





테마별 검색 화면인데요. 농어업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에 농지원부 발급 신청 하는 메뉴가 나옵니다. 보시는것처럼 발급 받으실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꼭 챙기시구요. 신청인의 주소와 해당 농지의 소재지가 동일하면 '관할구역안'을 클릭하시고, 둘의 주소가 다르다면 '관할구역밖'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신청인의 이름, 주민번호, 주소를 입력하시고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농지원부 발급 신청 마무리가 되는데요. 프린터가 없다면, 발급이 불가하기 때문에 미리 프린트가 가능한지 체크하시고 신청하시면 좋겠습니다. 민원신청하기 누르신 후에 프린터 테스트가 진행되니까요. 그때 확인해보셔도 될것같아요.



요즘은 정부24를 통해 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기부등본 등 다양한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데요. 직접 방문해서 하는것보다 편리하고 수수료도 무료이기때문에 굉장히 좋습니다. 하지만, 익숙하지 않을때에는 너무 복잡해 보이는데요. 복잡해보인다고 해서 포기하시면 이렇게 편한 정부24 서비스를 평생 사용하실 수 없을겁니다. 그러니 버벅대더라도 용기를 내서 꼭 시도해보시기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