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 훈련 불참 어찌될까요? 2018/05/16 01:24 by 깨알같은 허스키


민방위 훈련 불참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준비해 보았습니다. 먼저 민방위는 나라에 위기상황이 발생했을 경우를 대비해서 주민으로서 마땅히 행해야 할 수칙들을 훈련받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하지만 출장이나 경조사 등 직장일이나 몇몇 개인사정으로 인해서 어쩔 수 없이 불참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합니다.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벌금과 관련된 부분이나 대처방법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아실 듯한데요, 하지만 이번이 처음으로 민방위 훈련 불참을 하게 될 경우는 아마 여러가지 생각들이 겹쳐질 듯 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민방위 훈련 불참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우선 민방위 일정은 연간 3회가 진행되며 초기 통보 문자를 받고 민방위 훈련을 가지 못하셨더라도 다음 교육과정을 통해서 이수를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교육과정이 궁금하신분들은 국민재난 안전포털 홈페이지에서 민방위안내-교육 메뉴를 들어가시면 교육일정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는 민방위 훈련 불참 시 벌금이 얼만큼 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서울시 기준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먼저 민방위 훈련 불참 벌금은 10만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부득이한 상황인 것을 증명하게 된다면 감면이 될 수 있다는 점 유의해주시면 좋을듯합니다.





민방위 훈련 불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혹시라도 어쩔 수 없이 민방위 훈련 불참을 해야한다면 위의 포스팅을 꼭 기억해주세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